아이디어 라이터

Books/경제/경영 2012. 8. 11. 21:50

테레사 이에치 저, 김남호 옮김, 351p

부제 - 새로운 마케팅 시대의 창의적 아이디어


단순히 4대 매체 중심 광고에서의 카피라이터가 아니라 아이디어 라이터로 진화되어야 함.


뉴미디어의 발달에 따라 

 - IMC 전 영역에 걸치는 아이디어가 중요하며, 

 - Viral, 커뮤니케이션의 효과가 엄청나고, 

 - 끊임없이 스토리 자체를 만들어 내는 것이 중요함


책 크기에 비해 만만치 않은 양과 무진장 어색한 번역투 때문에 - 심지어 원서가 더 쉽겠다 싶은 - 

읽는데 엄청 오래 걸렸다. 결국 뒤 약 1/3은 속독해버림.


어려운 내용이나 추상적인 내용일수록 번역을 제대로 하는 사람이 우리말 느낌을 살려서 해줘야 할텐데.

내용 자체는 광고, 마케팅 차원에서 곱씹어볼 내용들이 제법 있다. 나아아중에 심심해서 읽을게 없거나 광고에 대해 심각하게 다시 고민해봐야 할때 꺼내봐야겠다.

'Books > 경제/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렌드 코리아 2013  (0) 2013.04.24
습관의 힘  (0) 2013.04.16
위대한 기업은 다 어디로 갔을까  (0) 2012.05.26
큐레이션 - 정보 과잉 시대의 돌파구  (0) 2012.03.22
트렌드 코리아 2012  (0) 2012.03.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