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SSD 사용, A/S 후기

Computer/ETC 2012. 8. 4. 15:07

* SSD 관련해서 겪은 일들, A/S 관련 도움이 될만한 사람이 있을까 하여 적당히 남깁니다.


약 4개월전에 삼성 SSD 830 128GB를 구매했고, 사용중 이런저런 일들을 겪다가 결국 떼서 오늘 A/S를 보내기로 했다.


SSD는 전국망인 삼성전자 A/S에서 담당하는 게 아니라는게 함정. 


070-8250-2646 으로 전화해서 접수 후 착불 택배 발송하기로 했다.

주소지: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원천동 471번지 삼성테크노파크 303호 SSD전문센터


박스에 아래와 같이 오류 내용 함께 적어서 보냄


1. SSD를 master mode로 두고 사용 중 부팅 불가 현상 발생

 - 초기 부팅시 a disk error occured라고 뜨면서 인식 불가. 

 - MBR 복구, chkdsk, 복구모드, 고스트 등 시도했으나 disk 자체 인식 불가.


2. slave mode로 두고 윈도우에서 access 시도했으나 인식 불가.

 - '파일 또는 디렉터리가 손상되었습니다' 


3. 정상적으로 이용하던 초기에도 간헐적 멈춤 (freezing) 현상 발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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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담원을 연결하고 내가 블라블라 한참 떠들고, 상담원이 A/S 절차에 대해 설명. 

'data는 복구 안되는것 아시죠? 저희 쪽 random access 등 테스트 해보고 문제가 없으면 초기화시켜서 보내드릴꺼고, 문제가 있으면 교환처리 해드리겠습니다.'


응당 data는 날아갔구나...하면서 포기하고 있었지만 제조사가 먼저 얘기하니 왠지 얄밉다. --;; 

디스크 에러도 제조사에서 복구 솔루션을 써서 안전하게 데이터도 복구, 디스크도 복구 해주면 얼마나 좋을까. 

OS와 프로그램 위주로 설치해두고 데이터는 거의 안두기는 했지만 ....

아참 인증서나 기타 등등 다 새로 받아야겠구나.....아놔.....


아무튼 뜯어서 박스에 넣어 쪼맸고, 오늘 오후에 착불 발송해야겠다... 


(AS갔다가 돌아오면 포스팅 업데이트 예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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돌아왔다. 센터에 들어가서 모든 데이터는 초기화되었고, 파티션 영역이 깨졌을 뿐 HW는 문제가 없다는 말만 되풀이. 

뻔한얘기만 반복하고 영 납득이 안되어서 전공자이니 당신네들이 설명할 수 있는 가장 디테일하게, 어렵게 설명을 해보라고 하니 한참 후에 엔지니어가 직접 응대했다. 


830 모델은 본인도 사용하고 있지만 프리징이 발생하지 않고, Serial No로 관리하고 있으니 동일 문제 반복시에는 교환처리 해주겠다, 전원이 불안정하게 공급되는 경우에 그럴 수도 있고, 보통 RAW 포맷하여 사용하는 경우도 있다. 

또, 내가 사용중인 Gigabyte P35-DS3R 보드와의 호환성 문제는 리포팅된것이 없다고 한다.


MBR 복구도 실패했었는데 계속 파티션 영역만 깨졌다라고 하니 뭐라 할 수도 없고..아무튼 초기화된 SSD를 다시 받아서 또 OS, 오피스, 기타 등등 설치하는 삽질을 했다. 컴퓨터 초기세팅하는 시간은 너무 아깝다 항상.


Win7 32bit 설치하고 지금까지 3일째 쓰는중, 아직은 특별히 문제가 없다. 


(문제가 또 생기거나 하면 포스팅 업데이트 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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