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문연구요원을 위한 훈련소 이야기 - Prologue

Daily/MilitaryTraining 2009. 5. 8. 12:26

(존대말쓰면 타수가 늘어나니 -_- 반말로 쓰자.)

현재 본인은 전문연구요원으로써 모 회사에 다니고 있으며, 최근에 (2009년 4월경) 논산 육군 훈련소로 4주간의 군사훈련을 다녀왔다.

가기전에 여러가지 글을 보고, 검색도 해보고, 등등 준비하여 갔으나 미비한 점 느낀 점은 개인마다 상이하기에 간략히 정리하여 차후에 4주 군사훈련을 들어갈 사람에게 도움이 되고자 몇 자 적는다.

우선 이 category의 글은 철저하게 전문연구요원이며 4주 훈련 대상자를 위한 글이 될 것이며, (의무소방, 산업기능도 같은 중대 소속으로 4주 훈련이었으나 분위기나 상황이 좀 다를 수 있을 것으로 생각되니 참고만 하시라.) 군사적으로나 보안상 문제가 될 경우 즉시 삭제할 용의가 있다.

4주간의 훈련소 생활 중에 매일 매일의 생활, 훈련 속에서 느꼈던 것들, 필요한 것들 등에 대해 조금씩 메모해 두었던 것들을 가지고 앞으로 조금씩 적어나갈 것이다.

-------------------

나는 논산에서 유일한 구막사인 28연대에서 생활하였으며, 아마 내년부터는 전문연구요원들도 신막사에서, 보다 나은 생활환경에서 훈련받을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Daily > MilitaryTraining'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전문연구요원을 위한 훈련소 이야기 - 준비물  (9) 2009.05.08
훈련소 갑니다.  (10) 2009.04.08